이강인, 클린스만 감독과 함께한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에서 5-0 대승

PSG의 주전으로 성장 중인 이강인, 싱가포르전에서의 눈부신 활약

제 2의 손흥민, 월드클래스 스타인 이강인의 성장을 지켜보는 것은 큰 기쁨인데요, 얼마 전 제 2의 리틀 손흥민은 누가 될가에 대한 글을 작성한적이 있습니다. 이강인의 드리블과 패스는 시간이 지날 수록 발전하고 있으며 공격 뿐 아니라 수비에서도 헌신하고 있습니다. 16일 싱가포르와 벌인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1차전에서는 5-0 대승으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은 이강인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전했습니다.

이강인의 화려한 득점과 어시스트

이날 경기에서 이강인은 뛰어난 득점과 어시스트로 팀을 이끌었습니다. 전반 44분에는 페널티 지역 바깥 오른쪽에서 수비진을 가르며 찍어 올린 ‘택배 크로스’로 조규성(25·미트윌란)이 골을 기록했습니다. 후반 23분에는 감각적인 뒤꿈치 패스를 통해 페널티 킥 골로 이어졌고, 후반 40분에는 왼발 중거리 슛으로 피날레를 장식했습니다. 이로써 이강인은 A매치 3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구대표 이강인 선수가 골을 넣고 기뻐하는 모습 일러스트

이강인의 성장과 PSG 데뷔골

이강인은 지난 여름에 프랑스 명문 파리 생제르맹(PSG)으로 이적하며 더욱 성장했습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의 데뷔골을 시작으로 프랑스 리그1(정규리그)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강인의 결정적인 패스는 팀의 경기 흐름을 바꾸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월드 클래스 선수들이 활동하는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도 주눅들지 않고 침착함을 유지하면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는 등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강인의 미래와 클린스만 감독의 기대

이강인은 앞으로 만나게 될 약팀과의 경기에서 큰 활용할 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약팀의 경우 이번 경기처럼 전원 수비만 하는 극단적인 전략을 들고 올 수 있는데, 클린스만 감독은 수비적으로 나오는 팀을 상대할 때 이강인의 창의성이 필요하며 그 역할을 잘 수행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 경기를 통해 이강인은 수비를 중점으로 둔 전략을 취하는 팀을 상대 할때에 대해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 선수의 캐리커쳐. 초록색 배경에 빨간색 국가 대표팀 티셔츠를 입은 이강인 선수를 나타냄

국가대표 축구 한국 vs 중국 일정

이번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에서 5-0 대승한 한국 대표팀중국과의 다가오는 경기에 기대감을 품고 있습니다. 이강인은 지금 처럼 중국전에서도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잘 준비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이강인의 뛰어난 기술과 성장하는 모습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 vs 중국 경기, 어떤 팀을 응원하시나요?

당연히 한국을 응원해야겠죠? 한국 승 가장 높은 배당 (1.51)을 제공하는 1XBET에서 베팅해보세요

가입 승인 전화가 없어 가입부터 입금, 베팅까지 3분 만에 가능하며 계좌이체, 전자지갑, 암호화폐 등 다양한 입.출금 방식을 제공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